세종시가
세종시가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가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공모’에 대비해, 오는 26일까지 창의적 아이디어 사업과 역량 있는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종시의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공모'는 지역과 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민과 지역 기업의 수요가 반영된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는 사업으로, 사전 공모 참여대상은 출자·출연기관, 공공연구기관, 대학 산학협력단, 사회복지법인 등 비영리기관(단체)이다.

또한, 공모참여 분야는 ▲지역산업·사회·문화·환경 등 분야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세종시 스마트시티 산업 관련 일자리 창출(연계) 지원 사업 등이다.

세종시는 우선 사전공모 제안서를 제출한 기관들을 대상으로 1차평가를 진행해 참여기관을 선정하고, 전문가의 컨설팅과 2차 최종 평가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다듬어 2021년 국비 공모 사업에 응모할 계획이라며, 이번 사업과 관련해 오는 12일 오후 2시 세종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열고,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와 그 동안의 주요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자리정책과 이윤호 과장은 “이번 사전 모집을 통해 시민이 직접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수행함으로써 지역의 특성과 수요가 반영된 참신한 일자리 모델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