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김영원 기자] 단양군이 4일부터 이달 29일까지 2019년 기준 사업체 조사에 나선다.

사업체 조사는 지역 내 모든 사업체의 종사자 규모와 분포, 고용 구조 등을 파악해 정책 수립 및 평가, 기업경영계획 수립,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는 조사다.

이번 조사대상은 2019년 12월 31일 기준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로 지역 내 3556개소다.

7명의 조사원들이 각 사업체를 방문해 응답자와 면접 조사로 진행하며 ‘코로나 19’ 상황이 악화될 경우에는 통계청 지침에 따라 전화 및 e-mail 등 비대면 조사로 전환해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코로나 19’로 인한 조사원과 대상 사업체의 안전을 위해 조사원의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 소독 실시 등에 대한 교육을 지난 1일 마쳤다.

△사업체명 △사업장 대표자 △소재지 △창설 연월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연간매출액 등의 항목에 올해는 △프랜차이즈 관련 여부 △디지털 플랫폼 이용 여부 등이 새롭게 포함돼 총 11개의 항목을 조사한다.

이소현 군 법무규제개혁팀 주무관은 “정확한 통계조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대상 사업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 드린다”며 “사업체 조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따라 엄격히 비밀이 보장되고 통계 작성 이외의 다른 용도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