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사진=홈페이지 캡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사진=홈페이지 캡처)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원장 사진숙, 이하 세종교육원)은 오는 7월 13일까지 ‘2020 유·초·중등 신규교사 역량강화 상반기 직무연수’를 개최한다.

유·초·중등 신규교사 173명이 대상인 이번 연수는, 세종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신규교사가 필요로 하는 교수·학습, 생활지도 등의 전문역량 향상에 중점을 두었으며, 최근 확산 조짐을 보이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키 위해 원격연수 및 집합연수를 병행해 총 35시간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집합연수가 어려울 경우 화상연수로 대체하는 방안도 수립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미래사회의 변화에 따른 교사의 역할 ▴교육자치와 세종교육 ▴교사 신뢰와 성장 ▴함께하는 세종, 교육이야기 등 총 14개 과목이 편성됐으며, 특히, 신규교사에게 ‘우리는 세종 교사입니다’ 라는 자체 제작 영상을 통해 세종 교육 정책에 대해 안내하고, 선배교사가 교육현장을 소개함으로써 세종 교육의 꿈·비전·희망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유·초·중등 신규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가 신규교사에게 미래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든든한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배움을 통해 얻은 경험과 교육공동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대로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의 세종교육을 실현하는 교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