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세종신청사 기공식이 3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중사부지에서 개최됐다.(사진제공=세종시)
정부세종신청사 기공식이 3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중사부지에서 개최됐다.(사진제공=세종시)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중앙행정기관 이전에 따른 업무공간을 마련하고, 세종특별자치시(이하 세종시)를 명실상부한 국가 행정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건립하는 '정부세종신청사'의 기공식이 3일 오후 2시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중앙부지에서 개최됐다.

이 날 기공식에는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이춘희 세종시장, 서금택 세종시의장, 강준현·홍성국 세종시 국회의원을 비롯해 유관 기관장과 관계자 등 100 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건립되는 '정부세종신청사'는 오는 2022년 완공과 입주를 계획으로 'Sejong City Core: 모두에게 열린 도시의 광장 개념과 자연친화적인 Poen Center를 통한 중앙 행정 타운의 중심가로 형성시킨다'는 컨셉을 지니고 있다.

사업기간은 총 5년(2018년~2022년) 간으로, 3978억 원이 투입되며, 대지면적 51천㎡에 연면적 138천㎡로 건립될 예정이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기념사에서 "이번에 건립되는 신청사는 세종시로 추가 이전하는 행안부, 과기정통부 및 이전 완료한 인사처, 소방청 등의 업무공간 마련을 위해 추진된 것"이라며,  "신청사의 업무영역과 민원영역을 구분한 열린 청사 기능을 강화했으며, 채광과 통풍이 가능한 아트리움 설치로 쾌적함 속에서 소통가능한 근무환경을 마련라는데 중점을 뒀다."라고 말했다.

정부세종신청사 조감도(사진제공=행정안전부)
정부세종신청사 조감도(사진제공=행정안전부)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