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아워홈 사옥에서 열린 아워홈-그립 간 업무협약식에서 정연규 그립 대표이사(오른쪽)와 양정익 아워홈 쿠킹밀 사업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일 아워홈 사옥에서 열린 아워홈-그립 간 업무협약식에서 정연규 그립 대표이사(오른쪽)와 양정익 아워홈 쿠킹밀 사업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워홈]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아워홈은 IOT(사물인터넷) 기업 그립과 ‘화재예방 시스템 공급 및 설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급식업장에 ‘자동화재예방시스템’을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자동화재예방시스템은 적외선 온도감지센서가 과열상황을 감지하면 경고음을 통해 근무자에게 위험상황을 알리고, 동시에 가스배관을 자동으로 차단한다. 튀김 및 볶음솥 등 대형 조리 설비에 우선 설치되며 점차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또 연내 IOT 기능을 추가 도입해 각 사업장 별 책임자가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아워홈과 그립은 화재예방시스템 외에도 주방 내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온·습도 관리 등 환경개선과 에너지 절감 분야에서 공동 연구를 이어가기로 협의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2013년부터 급식업장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며 “화재안전사고 예방을 통해 사업장 근로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 보강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