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는 이달 1일 228회차 공모채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한화]
한화는 228회차 공모채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한화]

[이뉴스투데이 전종보 기자] 한화는 이달 1일 228회차 공모채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2일 밝혔다.

한화에 따르면 최초 신고 금액은 700억원이며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다.

주관사단은 오는 4일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실시하며 모집액을 초과하는 매수 주문이 들어올 경우 최대 1000억원까지 증액 발행을 검토할 방침이다. 조달 자금은 6월말 만기 도래하는 차입금 상환에 사용한다.

한국신용평가와 나이스신용평가는 안정적 사업구조를 기반으로 꾸준한 영업현금창출과 우수한 재무안정성을 감안해 한화의 공모채 신용등급을 기존과 동일한 ‘A+ 안정적’으로 유지했다.

한편 한화는 코로나19로 인한 시장 상황을 고려해 금리밴드를 지난 회차(-15bp~+15bp)보다 높은 개별 민평 수익률 대비 -30bp~+70bp로 제시했다.

안정된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견고한 신용등급과 시장에 우호적으로 설정된 금리밴드에 힘입어 일부 연기금, 운용사, 리테일 기관이 이번 수요예측에 활발히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금융업계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실적이 저하된 것과 달리 방산 업체들은 타격이 적은 편이다. 실제 주요 방산 업체들이 최근 회사채 시장에서 좋은 수요예측 결과를 보였다”며 “군의 첨단무기 도입에 따른 신규 수주가 늘어나면서 방산 기업의 실적이 작년보다 개선될 것이라는 예측도 나오는 만큼 한화의 이번 공모채 발행도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