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청암재단은 이달 30일까지 ‘제12기 포스코사이언스펠로’ 40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포스코]
포스코청암재단은 이달 30일까지 ‘제12기 포스코사이언스펠로’ 40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포스코]

[이뉴스투데이 전종보 기자] 포스코청암재단은 이달 30일까지 ‘제12기 포스코사이언스펠로’ 40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포스코청암재단에 따르면 선발 과정은 서류와 면접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7개 학문별로 구성된 추천위원회가 지원자 연구계획 및 연구실적을 토대로 1차 서류 심사한다. 서류 심사 후 국내외 과학자들의 심층 평가와 선정위원회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선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포스코청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스코사이언스펠로는 국내 대학과 연구소에서 기초과학과 응용과학을 연구하는 박사과정생, 신진교수들이 세계적인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12년째를 맞았으며 지난해부터 기존 기초과학(수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과 더불어 우리나라 산업기술 신성장 동력이 되는 응용과학분야(금속, 신소재, 에너지소재)까지 선발 분야를 확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