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시내버스 자료사진.
원주 시내버스 자료사진.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난 4월 휴업에 들어갔던 태창운수가 두 달여 만에 운행을 재개한다.

강원 원주시는 코로나19 방역체계의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과 함께 학생들의 등교가 단계적으로 시작되면서 태창운수의 시내버스 운행도 3일부터 재개된다고 2일 밝혔다.

운행이 재개되는 노선은 혁신도시~중앙시장~터미널~단관택지를 잇는 순환노선(18번, 19번)을 비롯해 휴업 기간 폐지됐던 호저면 방향(71번, 73번, 산현·용곡·매호·무장리 제외)과 문막행 일부(52번, 55번~58번) 및 학기 중 통학노선 등이다.

동신운수와 대도여객이 운행했던 81번과 82번도 코로나19 이전 운행 횟수로 정상화된다.

이에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을 겪어 온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조정된 시간표는 원주시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오 대중교통과장은 “그동안 불편함을 감내해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학생과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