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단오제 단오체험팩. [사진=강릉단오제위원회]
강릉단오제 단오체험팩. [사진=강릉단오제위원회]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강릉단오제위원회는 1일부터 온라인 강릉단오제 단오체험팩 2000개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준다.

온라인 강릉단오제 단오체험팩은 단오체험촌의 대표체험 프로그램인 단오부채, 컬러링엽서, 관노탈, 단오소원등, 단오캐릭터 스티커를 하나의 키트로 구성해 만든 것이다.

관노탈은 관노가면극의 시시딱딱이 얼굴을 나만의 감성으로 아크릴 물감이나 크레파스로 그려볼 수 있다. 

단오부채는 단오가 되면 임금이 신하들에게 더운 여름을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내라는 의미로 부채를 선물했던 전통을 이어받아 빈부채에 나만의 감성을 더해 단오부채를 그려볼 수 있다.

단오소원등은 올해 새롭게 디자인을 만들어 강릉단오굿의 초롱등과 지화 등을 디자인으로 녹여 가정용무드등으로 만들었고 스티커나 색연필로 나만의 단오소원등으로 꾸며볼 수 있다.

컬러링 엽서는 신을 단오장으로 모셔오는 영신행차 그림과 신윤복 화백의 단오풍정 그림을 담은 엽서다.

캐릭터 스티커는 강릉단오제 설화와 관노가면극에 나오는 인물을 중심으로 캐릭터를 만들어 스티커로 재구성해 단오체험팩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신청은 강릉단오제홈페이지에서 단오체험팩 신청을 한 뒤 서식에 맞게 신청서를 작성한 시민 1500명 한정으로 선착순으로 나눠주며 나머지 500개는 강릉단오제위원회와 MOU를 맺은 행복한 강릉맘 회원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단오체험팩을 받으려면 강릉단오제 홈페이지에 들어가 단오체험팩 신청하기로 신청한 뒤 SNS동참 및 유튜브 구독을 약속하면 된다.

단오체험팩 인증사진 및 영상도 SNS에 ‘#단오체험팩나누기l #온라인단오 #강릉단오제’ 해시태크를 걸고 업로드하면 된다. 

1가구 1팩 발송이 원칙이며 주소를 취합해 주2회 일괄 배송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