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재)광주과학기술진흥원은 1일 (주)ASA(대표 유동기), 에듀에이컴퍼니(주)(대표 김도형)과 광주과학기술진흥원 회의실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기석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원장과 (주)ASA 유동기 대표, 에듀에이컴퍼니(주) 김도형 대표는 각 기관의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광주과학기술진흥원]
안기석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원장과 (주)ASA 유동기 대표, 에듀에이컴퍼니(주) 김도형 대표는 각 기관의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광주과학기술진흥원]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4차 산업혁명분야 전문인력양성, △관련 교육사업에 관한 상호협력,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 및 연관 사업, △기타 각 기관의 관심 사항에 대한 상호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주)ASA는 지역 부품제조 중견기업으로 스마트제조 등 4차 산업혁명 기반생산기술을 도입해 선도적으로 대응해갈 계획이며, 에듀에이컴퍼니(주)는 재직자의 원격 직업능력개발훈련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을 위한 AI 융합재직자 교육, 기업컨설팅 등으로 사업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광주과학기술진흥원은 올해 7월 인공지능사관학교 개교에 따라 취·창업을 위한 AI 교육 뿐만아니라 기업과 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실무인력양성사업도 이번 협약기관들과 함께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광주과학기술진흥원 안기석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통한 적극적인 대응방안이 필요한 시기"라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현장수요 맞춤형 인력양성기관으로써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은 물론,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