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IPTV와 케이블TV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안방극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1일 한국IPTV방송협회에 따르면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IPTV 3사와 케이블TV VOD서비스를 담당하는 홈초이스는 지난 달 21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화 업계와 극장을 찾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극장 개봉일과 동시에 최신 영화 VOD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시했다. 

첫 번째 작품으로 소개된 ‘블러드샷’은 시원한 히어로액션물로 신작에 목말라 있던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29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두 번째 작품 '국도극장'은 전주국제영화제 전주프로젝트마켓에서 전주시네마프로젝트상, TV5MONDE상, JJFC상, 푸르모디티상을 휩쓸어 개봉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동휘, 이상희 등 연기파 배우들의 연기변신이 기대되는 작품으로 사법고시가 폐지되는 바람에 고시생 생활을 접고 고향으로 내려온 백수 청년이 '국도극장'에서 일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다.

코로나19로 영화관을 찾는 관객이 급감하고 개봉이 연기·취소되면서 고민이 깊어지던 국내 영화계는 ‘극장·VOD 동시 개봉’서비스가 위기 극복의 새로운 돌파구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