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가 1일부터 7월 10일까지 7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은 △미래·문화·글로벌 리더십계열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보건의료관리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미디어영상홍보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과 총 34개 학과(전공)에서 이뤄진다.

합격자는 수능,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한다.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전문대 졸업 또는 4년제 대학에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는 2·3학년 편입학도 가능하다.

졸업 시에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정규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70여년 역사의 명문 사학 경희대학교의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2001년에 경희학원이 설립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설립 이후 ‘대학다운 미래대학’으로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며 평생교육과 재교육, 직업교육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비학위과정 클라우드 기반 이러닝 플랫폼을 구축하며, 온라인 학습, 학습관리를 위한 LMS(학습관리시스템), 웹사이트, 동영상 플레이어 및 서버 등 하드웨어까지 클라우드 방식으로 구축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이러닝 플랫폼을 활용해 지난 2월부터 여러 기관에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러닝 플랫폼은 새롭게 구축한 LMS와 서버를 이용해 비학위과정 프로그램 확대 및 온라인 교육 수요기관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 2019년 9월 플랫폼 개선을 결정했으며, B2B 방식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최적화한 것으로, 비학위과정 LMS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보건복지부 위탁)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온라인 직무교육 △한국국제교류재단 글로벌 e-스쿨 온라인 한국어교육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예술인 교육 프로그램(예술인 역량 강화, 예술인 권익보호의 이해) △경희대 국제교육원 제휴 온라인 한국어교육 △경희대·경희사이버대 교직원 온라인 직무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라인 교육을 필요로 하는 공공기관, 기업체 등에 보다 효과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경희사이버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진행하는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5년 연속 1위(2016·2017·2018·2019·2020)를 수상하며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한국국제교류재단(KF, Korea Foundation)과 함께 우수한 온라인 한국어 강의 콘텐츠를 해외 대학에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9년 기준 약 1650여명의 해외 학생들이 전문적인 한국어 강의 콘텐츠를 수강하고 있다. 지난 2019년 한국국제교류재단이 진행하고 있는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남미와 유럽 등지의 해외 유수 대학에 온오프라인 블랜디드 러닝 방식으로 한국어 강의를 제공하고 있고, 현재 파라과이, 중국, 대만, 베트남, 폴란드, 프랑스, 태국, 슬로바키아 국가에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탕롱대학교와는 2016년도부터 국제교류 협약 및 부속합의서 체결을 시작으로 KF e-school 사업 진행 등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탕롱대학교는 방문단을 구성해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콘텐츠 개발 단계, 콘텐츠 유형, 교수학습프로그램, 스튜디오 제작시설, 모바일 서비스 등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더불어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IK-BPI) 사이버대학 부문 5년 연속 1위(2016·2017·2018·2019·2020)를 시작으로 제10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 △대한민국 교육산업 대상 사이버대학 교육 부문 대상 △대한민국소비자대상 글로벌베스트브랜드부문 수상 △2019 매일경제 광고대상 신문부문 3년 연속 대상(2017·2018·2019) 수상 등 공신력 있는 대외 기관으로부터 다양한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보건복지부 위탁)와 함께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직무강의를 제작 및 송출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강의 제작은 보건복지부 정책사업인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인 전담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에게 필요한 직무 교육으로써 앞서 집체교육으로 계획됐으나,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해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사회교육원 LMS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663개소(광역지원기관 16개소 및 수행기관 647개소)에 종사하는 전담사회복지사 약 1300여명과 생활지원사 약 1만8700명에게 강의송출을 완료했다. 온라인 교육을 제공받은 전담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의 수업만족도, 교육의 효율성이 확인돼 추가적으로 심화과정 제작을 완료했다. 추후 심화과정을 전담사회복지와 생활지원사에게 송출할 계획이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온라인 직무강의는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인 HD 멀티 글로벌스튜디오에서 제작했다.

지난 5월 8일에는 보건복지부와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과 운영을 진행할 계획이며, 독거노인 지원 교육 프로그램이 사회에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로 정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는 보건복지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요청에 따라 전국 기초자치단체 사회복지 공무원 약 3500여명을 대상으로 콘텐츠 개발과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의 사회적 책무활동으로 대내외적 프로그램 진행을 인정받아 ‘행복더함 사회 공헌 캠페인’에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는 경희사이버대는 ‘문화세계의 창조’라는 설립이념 아래 교육 목표인 전인교육, 정서교육, 과학교육, 민주교육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적인 교육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Engagement 21’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취약 계층에게 대학교육 기회의 문턱을 낮추고 고등교육을 사회에 제공하고 있다. ‘Engagement 21’ 프로그램을 위해 한국혈우재단, 한국한부모연합,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사)다문화종합복지센터 등과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대학의 사회적 책무 달성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경희사이버대는 ‘대학 다운 미래 대학’으로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지난 2003년 제1회 해외탐방을 시작으로 매학기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해외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교육, 역사, 문화탐방을 진행하며 글로벌시대, 4차 산업혁명, AI시대에 맞춰 다양한 경험과 개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재학생에게 제공하고 있다.

재학생들의 어학 능력 향상과 문화 교류를 통한 국제화 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언어문화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언어문화연수 또한 지난 2005년부터 사이버대학 가운데 처음으로 진행했다. 현재까지 필리핀, 캐나다,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했으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재학생에게 프로그램 수료 시 지원금을 제공해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창업 특강, 북콘서트, 명사 특강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사회의 변화를 짚어보며 100세 인생에서 인생 이모작, 취업, 이직 등 학생들의 인생 설계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교내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명품 강의, 질 높은 온라인 교육을 위해서 주기적인 온라인 고등교육 교수학습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최신 교육 트렌드를 분석해 활용 전략 도출과 함께 장기적인 온라인 교수학습 방향성을 모색하며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의 질을 제고하고 있다.

이번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로 하면 된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도 오는 15일까지 2020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의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의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한다.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 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