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안상철 기자] 김종천 과천시장은 29일 시청 대강당에서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 예정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개최하며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을 이어갔다. 

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 예정 기업인 ㈜서현기술단, 코오롱글로벌, ㈜가비아 등 13개 업체 대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입주기업 간담회 [사진=과천시]
입주기업 간담회 [사진=과천시]

과천시는 입주 예정 기업과의 간담회를 지속 개최하며, 시와 기업 간의 상생협력과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입주 예정 기업의 토지잔금 납부, 교통인프라 개선, 건축협의 사항, 실무자 간담회 정례회 등 입주기업을 위한 제도적 지원 요청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 예정 기업 중 하나인 RFIC(주)의 이관웅 실장은 “그동안 시에서 사옥 건설 공사 등에 관내 전문건설업체가 참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해 줄 것을 여러차례 말씀해주셨는데, 이를 위해 과천시와 과천시전문건설협회, 입주기업 협의회가 협약을 체결하고 공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제안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종천 시장은 “긍정적인 검토와 제안에 감사드린다.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 아울러, 각 기업에서 요구하는 채용 조건에 부합한다면 과천 시민이 채용될 수 있도록 하는 일자리 관련 협약을 체결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검토해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과천시는 기업과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신속한 건축 협의와 인허가 등으로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지난 2월 찾아가는 기업 간담회 및 5월 초 입주기업대표단과의 만남을 가졌고 앞으로도 입주 예정 기업대표 간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