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서역푸르지오브리시엘. [사진=대우건설]
화서역푸르지오브리시엘. [사진=대우건설]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6월 첫째 주는 경기도 중심으로 지난 주보다 일반분양이 220가구 더 쏟아진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2020년 6월 첫째 주에는 전국 24개 단지에서 총 8681가구(일반분양 7694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금주의 주요 분양단지는 △경기 수원시 정자동 ‘화서역푸르지오브리시엘’ △경기 양주시 옥정동 ‘양주옥정신도시대성베르힐’ △대전 유성구 구룡동 ‘대전둔곡우미린’ △전북 군산시 나운동 ‘나운금호어울림센트럴’ 등이다.

◇경기 수원시 정자동 ‘화서역푸르지오브리시엘’

대우건설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번지 일대 대유평지구 2블록에 ‘화서역푸르지오브리시엘’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1층, 아파트 3개 동(665가구)과 오피스텔 2개 동(460실) 등 총 1,125가구로 이뤄지며 아파트 먼저 분양을 진행한다. 지하철 1호선 화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KTX·분당선 수원역, 서수원 시외버스터미널과도 가깝다. 인근에 송림초, 명인중, 장안고 등의 학교가 있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AK플라자 등 편의시설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도 가깝다.

◇경기 양주시 옥정동 ‘양주옥정신도시대성베르힐’

양주옥정피에프브이와 디에스종합건설은 양주옥정신도시 A17-1블록에서 ‘양주옥정신도시대성베르힐’을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25층, 9개 동, 전용면적 72~104㎡, 80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2024년 개통 예정인 7호선 연장선(도봉산-옥정) 옥정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이며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양주유치원, 옥정초중고 등이 위치해 있다.

◇대전 유성구 구룡동 ‘대전둔곡우미린’

우미건설은 대전 유성구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내 둔곡지구 A-3블록에 ‘대전둔곡우미린’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7개 동, 전용면적 65~84㎡, 총 760가구로 구성된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대덕테크노밸리와 함께 현재 조성 중인 중이온가속기(예정), 연구용지(예정) 등의 배후 주거지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구즉세종로(세종시-대덕테크노밸리간 연결도로)를 통해 세종시와 대전시를 빠르게 오갈 수 있으며, 단지 앞 유치원,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어 교육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북 군산시 나운동 ‘나운금호어울림센트럴’

금호건설은 전라북도 군산시 나운동 831번지 외 2필지에 ‘나운금호어울림센트럴’을 분양한다. ‘나운금호어울림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10개 동, 전용면적 59~84m², 총 993가구 규모다. 동산시장과 롯데마트 등 쇼핑시설이 인접해 있고 시민문화회관∙예술의전당∙CGV 등 문화시설 또한 가깝다. 21번∙26번∙29번 국도를 통한 군산∙군장산업단지 접근이 용이하며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신풍초∙나운초∙동원중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군산상고∙군산중앙여고 등의 학군이 갖춰져 있다. 인근에는 월명산공원과 월명호수, 은파시민공원 및 은파호수공원 등이 조성되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커뮤니티 등의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6개 사업장에서 오픈을 준비 중이다.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힐스테이트의정부역’ △인천 서구 경서동 ‘북청라하우스토리’ △전남 여수시 웅천동 ‘여수웅천캐슬스타(오피스텔)’ 등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

전남 여수시 웅천동 일대에는 롯데건설이 ‘여수웅천캐슬스타’ 오피스텔을 선보인다. 지하 3층~지상 10층, 전용면적 26~37㎡ 152실, 59~77㎡ 372실 규모로 총 524실이 공급된다. 사업지는 웅천지구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서 메가박스, CGV 등의 멀티플렉스를 비롯한 상업시설과 종합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췄다. 웅천로, 신월로, 여서로를 통해 여수 전역 접근이 쉽고 77번국도 및 17번 국도를 이용하면 인접지역 이용도 용이하다. 또한 도보 7분 이내에 여수 웅천초와 웅천중이 위치하며 사업지 주변으로 초·중·고등학교의 설치가 추가로 예정돼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