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이 식물성 고기를 사용한 그린미트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식물성 고기를 사용한 그린미트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세븐일레븐은 콩불고기를 활용한 건강콘셉의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건강, 환경, 동물복지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식물성 고기인 대체육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건강을 위해 육류 대신 채식을 늘리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이번 그린미트 간편식 시리즈는 식물성 고기인 콩불고기를 메인으로 한 상품이다. 한영실 숙명여대 교수 맞춤식품연구실과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식물성 고기는 콩이나 버섯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로 만들어 일반 고기보다 칼로리와 지방은 낮고 고단백질로 이뤄져 있다.

그린미트 도시락은 콩불고기를 메인으로 야채볶음밥과 푸실리 파스타를 함께 담았다. 또 고구마, 파인애플 등 5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담아 건강한 식사가 가능하도록 했다. 일반 도시락(평균 800kcal, 1300mg) 대비 칼로리(611kcl)와 나트륨(512mg)을 줄여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4300원이다.

그린미트 김밥은 콩불고기와 유부를 토핑하여 고소한 맛과 쫄깃한 맛을 살렸다. 다진 고추를 넣어 느끼하지 않다. 깻잎, 느타리버섯, 양파, 당근 등 각종 채소도 푸짐하게 구성됐다. 가격은 2400원이다.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 CMD는 “육류 대신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콩불고기를 활용한 음식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편의점 먹거리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관련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