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을 이용해 직원을 채용하는 대학이 줄을 잇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에 따르면 이번 주부터 한국외국어대학교, 조선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등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 한국외국어대학교(www.hufs.ac.kr)는 사무직, 기술직, 기능직 직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2월 졸업예정자(단, 기능직 중 열관리 분야는 고졸 이상)로 분야별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1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 조선대학교(www.chosun.ac.kr)는 일반직, 기술직 직원을 모집한다. 1977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평점 3.0 이상, 토익 700점(기술직 600점) 이상인 자로 직종별 응시자격을 갖춘 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국가유공자는 우대한다. 2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 자기소개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우편 또는 방문 접수로 지원하면 된다.
 
▶ 포항공과대학교(www.postech.ac.kr)는 정보보호인력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로 컴퓨터 관련학과 및 산업공학, 경영 계열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다.(단, 정보보호 관련 경력과 기본자질을 갖춘 자는 전공과 무관) 정보보호 경력자, KISA 또는 기업 정보보호 유경험자, ISO 27001 또는 KISA 심사원 경력자, CISSP, CISA, SIS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1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서울대학교 해양천연물신약연구단(www.cmdd.re.kr)은 국제협력 및 행정업무를 담당할 직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인 자로 영어에 능통해야 한다. 원어민 수준의 회화 및 영작 가능자는 우대한다. 지원은 28일까지 이메일 접수로만 가능하다.
 
▶ 동서대학교(www.dongseo.ac.kr) 국제교류센터에서는 사무직 직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 토익 900점 이상인 자에 한한다. 관련업무 경력자, 국가유공자는 우대한다. 1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소정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가톨릭상지대학(www.csj.ac.kr)은 대학회계 업무를 담당할 직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회계 관련학과 졸업자로 안동시에서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회계관련 전문가 자격증 소지자, 대학회계(경리)업무 경력자는 우대한다. 지원은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정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외에도 서울대학교 경력개발센터(20일), 서울시립대학교(18~23일), 연세대학교 차세대방송기술연구센터(24일), 울산과학기술대학교(25일) 등에서 직원을 모집 중이다.
 
 
 
<유병철 기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