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대한통운]
[사진=CJ대한통운]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CJ대한통운은 UN 우수사례 국제 친환경 기준인 ‘GRP’에서 국내 물류업계 최초로 우수등급(AA)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외 기업을 모두 포함해 총 31개 기업이 국제 친환경 기업으로 선정됐다. 

GRP(플라스틱 저감 및 지속가능한 해양과 기후환경 대응 가이드라인)는 기후변화 대응과 플라스틱 저감을 위한 글로벌 환경 가이드라인 및 인증제도이다.

플라스틱 저감, 해양생태계 보호, 기후변화대응 등 지구 환경문제에 대한 포괄적인 내용이 포함된 30개의 글로벌 가이드라인으로 구성돼있다.

전세계 300개 기업을 대상으로 분석했으며, 상위 40% 이상의 기업을 최종 선정하여 국제 친환경 기업으로 인증했다.

인증절차 및 발표는 UN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 SDGs협회가 담당했다. UN SDGs협회는 CJ대한통운이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서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친환경물류시스템 선제 도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CJ대한통운은 고속도로의 폐 도로 및 유휴지를 활용하여 에너지 숲을 조성하는 ‘에너지 숲 조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택배상자 송장에 미세먼지 환경개선을 위한 친환경 메시지를 삽입하는 ‘대국민 친환경 캠페인’을 벌이는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이번 GRP 우수등급 획득을 기반으로 친환경물류를 선도하겠다”며 “범세계적 국제기관 UN을 포함한 전세계에 있는 정부 및 민간단체들과의 협력해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저감을 위한 다양한 노력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