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CU에서 상상정육 신선육 상품을 들고 있다. [사진=CU]
소비자가 CU 신선육 전용 미니냉장고에서 상상정육 신선육 상품을 들고 있다. [사진=CU]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CU가 금천미트와 손잡고 신선육 브랜드 ‘상상정육’ 인기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한돈 삼겹살(7500원) △목살(6500원) △살치살(8900원) △부채살(5900원) 4종으로 중량은 모두 200g이다. 신선육 중에서도 구이용으로 많이 소비되는 부위를 1~2인분 용량으로 구성했다.

신선육은 바로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할 뿐만 아니라 냉동과 해동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냉동육보다 육질이 부드럽고 맛도 풍부하다. CU는 해당 상품들을 서울, 경기 및 수도권 지역의 200여 개 점포에서 선운영한 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동안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정육은 대부분 냉동육이었다. 신선육은 유통 과정이 까다로워 전문 설비를 갖추지 않은 편의점에서는 취급이 어려웠기 때문이다. CU는 금천미트와 협업으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했다.

중간 유통과정도 없애고 금천미트 신선육 전용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어제 주문한 상품이 오늘 바로 점포로 배송되는 직납 방식을 도입했다.  또 점포에는 온도에 민감한 신선육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신선육 전용 미니 냉장고를 특별 제작해 비치했다.

이나라 BGF리테일 신선식품팀 MD는 “실제 3개월간의 테스트 운영을 진행한 결과 신선육 매출이 냉동육보다 약 2.5배 높았을 만큼 얼리지 않은 신선육에 대한 고객 수요가 뚜렷했다”며 “정육, 청과 등 눈으로 상품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경향이 강한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CU에서 간단한 장보기가 가능하도록 관련 상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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