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샘표]
[사진=샘표]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샘표는 순 식물성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가 2020 Food and Beverage(FABI) Awards에서 올해의 혁신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FABI Awards는 1919년에 설립된 미국레스토랑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맛과 독창성, 잠재 수익 면에서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식품과 음료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미국 내 100만개 이상의 레스토랑과 식품서비스 매장을 회원으로 보유한 미국레스토랑협회가 주관하는 만큼 미국 식품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상식으로 꼽힌다.

연두는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식물성 제품으로서 모든 요리에 깊은 풍미를 더 해준다”며 “피시 소스나 육수 대신 사용해 식물성 기반의 식생활을 실천하기 좋은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샘표 마케팅팀 관계자는 “전 세계 식음료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FABI Awards 수상으로, 천연의 맛 성분으로 만들어진 연두의 가능성이 해외 시장에서 또 한번 입증됐다”며 “지속가능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으로 순식물성 제품으로 모든 음식의 풍미를 끌어올리는 연두의 가치가 주목받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