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코스콤이 해킹이나 분실로 훼손된 디지털 자산을 복원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진행한다.

코스콤은 디지털 자산관리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핀테크(FIN-Tech·금융기술) 스타트업 트러스트버스와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마스터키' 개발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마스터키 서비스는 스마트 기기 내부에 보관해 둔 문서·음원 저작권·분산 신원증명(DID) 등 디지털 자산이 분실·훼손될 경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이를 복원해주는 서비스이다.

마스터키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디지털 자산을 보관하는 '디지털 지갑(월렛)'을 보유하게 된다.

디지털 지갑이 생성되면 자동차의 차대번호처럼 암호화된 고유 키값이 코스콤의 금융 클라우드 내 서버에 분산 저장되므로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 훼손된 디지털 자산을 복원할 수 있다.

코스콤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디지털 자산 등의 해킹 등에 대비하고, 나아가 금융 클라우드를 디지털 개인 금고처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블록체인이 단순히 암호화폐를 만드는 기술이라는 세간의 부정적인 인식을 넘어 금융시장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는 서비스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