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상주시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공모하는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 사업’선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역 현안 해결에 마중물이 될 2021년 재해예방 국가투자사업 예산을 확보하려는 것이다.

상주시가 재해 위험지역 해소를 위해 행정안전부에 신청한 2021년도 주요 사업은 모동면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 공모사업 432억원 함창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300억원 등 총 732억원이다.

상주시는 10개 시·도 37개 사업지구가 신청한 이번 공모사업에서 1차, 2차를 통과했고 27일 3차 심사를 거쳐 6월 초 최종 사업지구 선정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시는 27일 모동면 용호리 일원에서 열린 3차 현장실사 때 강영석 시장이 참석해 금계천변 저지대 주거지 및 농경지 등 사업지구의 지형적 여건과 2003년~2012년까지 6차례 태풍 및 집중호우 피해를 본 사실 등을 현장 실사단에 직접 설명하며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강영석 시장은 “재해 없는 상주시를 만들려면 반드시 국비를 확보해야 하는 만큼 관계 중앙부처의 출향 공무원 등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내년도 재해예방사업 국가투자예산을 모두 확보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