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청사 전경. [사진=김은태 기자]
전라북도청사 전경. [사진=김은태 기자]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전라북도와 전북청년허브센터(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 7~8월 여름방학 동안 7주간 진행되는 공기관 직무인턴 프로그램 참여자 130명을 28일부터 오는 6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전북도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국내 대학 또는 대학원생으로 전북청년허브센터 홈페이지에서 6월 16일까지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자격요건과 기본소양 적격여부 심사) 후 2차 공개 추첨을 통해 선발하게 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턴(130명)은 도내 국가기관과 주요 금융기관, 전북출연기관 등에 배치돼 현장직무교육과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해 나가게 된다. 

직무인턴 참가자에게는 현장실습비와 전담 멘토링 등이 지원된다.

현재 전라북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전국 어느 대학교에 재학하고 있어도 참여가 가능하며, 전공과 출퇴근 가능지역을 참고해 지원기관을 선택한 후 지원 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에 대응해 기존 오프라인 신청서 제출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상에서 모든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개편해 참여 기관과 대학생 모두에게 편의를 높였다.

먼저, 인턴사업에 참여하는 기관에서 원하는 전공계열과 근무내용등을 28일부터 1주일간 등록하면 6.5일부터 인턴 희망 청년들이 각 기관별 정보를 확인하고 지원하게 된다.

최종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공개추첨을 거쳐 6월 23일에 발표되며, 최종 선발된 학생은 7월 1일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2020년 7월 6일부터 8월 21일(7주, 35일간)까지 배정된 기관에서 직무인턴으로 근무한다. 

전북도 신원식 일자리경제정책관은 "공기관 직무인턴은 방학기간을 활용해 직무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전북지역 기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능한 인재가 지역사회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