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로]
[사진=플로]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SK텔레콤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MBC 산하 디지털 콘텐츠 레이블 ‘M드로메다 스튜디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아티스트 콘텐츠 멤버십 서비스 ‘아티스트앤플로(Artist&FLO)’ 2.0을 론칭했다.

27일 플로에 따르면 ‘아티스트앤플로’ 2.0은 음악 중심의 1.0 버전에 웹예능, 퍼포먼스, 오디오 등 다양한 포맷의 디지털 콘텐츠를 강화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로는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들이 만날 수 있는 맞춤형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가속화할 예정이다.

MBC ‘M드로메다 스튜디오’는 ‘아티스트앤플로’ 멤버십 아티스트의 앨범 발매, 공연, 전시회 등 새로운 활동을 소재로 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플로와 MBC K팝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 콘텐츠는 ‘아티스트앤플로’ 멤버십 가입자에게만 플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아티스트앤플로’ 2.0의 첫번째 주인공은 두 번째 솔로 미니 앨범 ‘Delight’로 컴백한 EXO 백현이다. 다음 달 3일 플로와 MBC K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웹예능 ‘나혼자논다’는 백현이 집에서 혼자 노는 법을 담은 집콕 예능으로, 플로는 풀버전 공개에 앞서 27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나혼자논다’의 비하인드 영상과 백현의 인터뷰가 담긴 △오디오 콘텐츠 ‘[FM.506] Delight Radio 같이 들어요’와 ‘엑스토리(EXtOry)’도 6월에 ‘아티스트앤플로’를 통해 독점 공개되며, 백현의 독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엑소 멤버십은 31일까지 플로 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아티스트앤플로’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적재산권(IP)을 가진 파트너들에게 오픈하여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형태의 구독 서비스다. 가입자를 대상으로 △아티스트별로 커스텀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티스트의 추천 음악, 앨범 소개 등의 음악적 콘텐츠 △아티스트의 한정판 MD 상품(굿즈) 등을 제공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