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청
동해시청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동해시가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2020년 동해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시 창업아카데미는 창업의 열정과 자질을 겸비한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를 발굴하고 다양한 창업교육과 정보 제공을 통해 성공창업 기반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내달 16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6월 중 6회에 걸쳐 창업 트렌드 및 창업절차, SNS 마케팅 전략 및 PT스킬, 회계 교육, 투자유치 역량강화 등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참가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동해시 창업보육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시는 이번 창업아카데미에 20명 내외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으로 참가자 중 80%(19시간) 이상 수강 시 수료증을 발급하는 한편 향후 창업보육센터 입주 시 우대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창업 여건 악화 등 어려움에 처한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육생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와 창업마인드 함양을 위해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해시 창업보육센터는 한중대 폐교 이후 지역의 혁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