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소재지원센터. [사진=KTR]
고무소재지원센터. [사진=KTR]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KTR이 첨단고무소재지원센터를 설립하며 고무소재의 고부가가치화를 이끌 국내 첫 전문 시험인증 인프라를 마련했다.

KTR은 전남 순천 해룡산업단지에 ‘첨단고무소재지원센터’를 설립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첨단고무소재란 자동차, 우주, 전기 등에 사용되는 고기능성 고무 소재를 말한다.

첨단고무소재지원센터는 연면적 5415.65 ㎡, 연구동과 고무배합동 2개동으로 구축됐다. 산업부, 전남도, 순천시, KTR이 사업비 228억원을 투입해 조성했다.

지난 2016년 ‘고성능 첨단 고무소재 상용화 기반구축’ 사업이 산업통상자원부 과제로 선정된 이후 4년 만에 결실이다.

권오정 KTR 원장은 “고무소재 산업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분야이자 소재부품 국산화 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한 영역”이라며 “KTR 첨단고무소재지원센터는 고무소재 산업 전 영역에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 경쟁력 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TR 첨단고무소재지원센터는 47종의 첨단장비를 통해 △고무소재 배합제조지원 △소재특성평가 △고강도/고내열/극저온 시험 △물성예측 등 시험평가를 수행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