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오토플러스는 B2B 중고차 거래 앱 ‘차얼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오토플러스에 따르면 차얼마는 기본적인 차량 정보 등록만으로 매매 희망 차량의 최고 매입가를 확인하고 합리적인 조건으로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토플러스의 전문 평가사가 차량의 사고 이력 조회 및 등록된 사진 자료를 통한 차량 평가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시세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매입 희망가격과 차얼마가 제시하는 매입가의 차이가 클 경우, 시장 상황 등을 근거로 시세를 낮거나 높게 책정한 전문 평가사의 판단 배경을 상세하게 제공한다.

평가사가 제시하는 최고 매입가뿐만 아니라 딜러들이 희망하는 매입가와 소매 예상가 등 일련의 정보도 공개된다.

딜러가 선택한 최고 매입가에 대해선 오토플러스가 책임지고 차량을 매입함으로써 안전하게 중고차 거래가 가능하다.

오토플러스 관계자는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함으로써 믿고 살 수 있는 중고차 시세의 바른 기준을 제시하는 앱“이라며 “투명하고 효율적인 중고차 거래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사진=오토플러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