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특가 익일 발송 프로그램이 시행 2개월만에 정시발송 800만건을 돌파했다. [사진=위메프]
위메프 특가 익일 발송 프로그램이 시행 2개월만에 정시발송 800만건을 돌파했다. [사진=위메프]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위메프가 ‘특가 익일 발송 프로그램’이 시행 2개월 간 실제 정시 발송 건수가 8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특가 익일 발송 프로그램은 투데이특가, 위메프데이, 숫자데이 등 위메프 대표 특가 상품 주문 시 다음날까지 발송을 보장하는 서비스다.

지난 3월 가격 혜택에 빠른 배송을 더해 고객 만족과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했다.

익일 발송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상품 수도 꾸준히 늘려가는 중이다. 이번달 기준으로 전체 특가 상품 중 다음날 발송을 보장받는 받는 상품은 91% 수준이다.

주문 폭주 등으로 상품이 익일 이후 발송되는 경우에는 보상 제도를 적용하고 있다. 구매 금액과 초과 일수 기준으로 최대 1500 위메프 포인트를 자동으로 지급한다. 서비스가 점차 안정적으로 운영돼 포인트 보상 수준은 시행 첫 달과 비교해 60% 감소했다.

조상현 위메프 특가운영실장은 “익일 발송이 불가한 상품군 제외한 대부분 특가 상품이 익일 발송 보장 상품으로 운영된다”며 “지연 발송 건도 지속적으로 관리해 고객들이 더욱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특가 상품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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