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사진=연합뉴스]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사진=연합뉴스]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청와대는 ‘외국에 수출되는 코로나19 진단키트 이름을 독도로 해달라’는 내용의 국민청원에 대해 “민간의 자율영역”이라고 25일 답변했다.

정동일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은 이날 “수출용 진단키트 명칭은 이를 개발·제조·수출하는 업체가 자율적으로 결정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청원인은 지난 3월에 세계로 수출되는 진단키트에 ‘독도’라는 명칭을 붙여 독도의 위상을 높이자고 주장했다.

한편 정 비서관은 3월 15일 미국에서 한국으로 입국 당시 코로나19 증상이 있었음에도 제주 여행을 다녀온 서울 강남구 모녀 확진자를 처벌해 달라는 청원에 대해서도 답을 내놓았다.

정 비서관은 “이들은 당시 자가격리 권고 대상이었다”며 사실상 처벌이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다만 이들 가족이 방문했던 업체가 임시폐업하고, 밀접접촉자 96명이 자가격리에 들어가는 등 제주도에 피해가 있었다는 점을 생각할 때 안타까움이 더한다고 말했다.

정부는 3월 27일부터 미국발 입국자에게 자가격리 의무를 부여하고 있다. 또 4월 1일부터는 모든 국가에서 입국하는 국민과 외국인에 대해 14일간 자가격리 의무를 명하고 있다.

정 비서관은 “생활 속에서 수칙을 준수하고 스스로 조심하는 높은 수준의 공동체 의식이 코로나19 위협으로부터 우리 국민을 지키고 있다”며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