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26일 송림도서관의 미래 발전 방안 도출을 위한 '동구 도서관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연구 용역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송림도서관은 개관 이래 구립도서관으로의 본연의 기능 수행은 물론 교육환경 인프라 개선을 위한 학교지원 독서문화활동 사업, 중학교 자유학기제 연계사업, 작은도서관 지원 사업, 가상현실체험관 등 지역 복합문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구는 이번 용역 발주를 통해 도서관 이용계층과 지역특성을 고려한 특화도서관 육성 및 미래 구립도서관 발전 전략을 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지역여건의 변화와 전망을 분석하고 설문, 간담회를 통해 시민 및 관계전문가 등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이번 도서관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에 반영할 방침이다.

연구용역은 학술연구단체인 건국대학교 GLOCAL산학협력단의 책임연구로 건국대, 동덕여대, 대진대 문헌정보학과 교수들이 연구진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중장기 발전계획을 통해 도서관 건립·운영 전반에 대한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도시재생과 함께하는 미래 도서관의 발전상을 제시하여 도서관이 교육문화도시 동구 조성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충실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