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패션 카테고리 방송 시청수가 작년동기 대비 29.1% 상승했다. [사진=홈쇼핑모아]
홈쇼핑모아 패션 카테고리 방송 시청수가 작년동기 대비 29.1% 상승했다. [사진=홈쇼핑모아]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홈쇼핑모아가 올해 상반기 패션 상품 모바일 홈쇼핑 시청건수가 전년동기 대비 30% 가까이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1월 1일부터 5월 18일까지 홈쇼핑모아 패션 카테고리 생방송 시청수는 981만 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29.1% 증가했다. 특히 5월에는 전체 방송 시청자의 53.4%가 패션 상품 방송을 시청했다.

패션 방송 시청수가 증가하면서 구매수량도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홈쇼핑모아 이용자 패션 상품 구매건수는 작년동기 대비 12.5% 늘었다.

이번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2개 중 1개가 패션 상품일 정도로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크게 증가했다.

천재화 버즈니 모아리포트팀 팀장은 “올해 상반기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패션 카테고리 성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실제 지난 1월 패션 생방송 시청수가 전년 대비 최대 46%까지 증가하는 등 올해 홈쇼핑 패션에 대한 관심이 지속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