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모습. [사진=속초시]
속초시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모습. [사진=속초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속초시의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지급율이 95%로 순조롭게 진행 되고 있다.

26일 속초시에 따르면 정부긴급재난지원금은 지난 11일부터 일반가구대상 신용·체크카드 포인트 온라인 신청을 시작, 18일부터 동 주민센터 오프라인 접수로 이어져 본격화됐다. 

정부지원금의 지급율이 현재까지 95%로 높게 나타난 것은 시가 정부지원금 오프라인 지급방법으로 선택한 지류식 강원상품권 지급이 동주민센터 1회 방문, 신청과 동시에 바로 지급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또 정부지원금과는 별도로 속초시민들에게 1인당 20만원 지급하는 속초시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은 시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급방법인 현금지급으로 접수 10일만에 90%의 높은 지급율을 보이고 있다.

향후 요일제 방식 및 주말 신청은 해제하고 평일에만 신청·접수를 받기로 했다.

시는 접수 초기 신청자가 몰릴 것을 예상해 동 주민센터에 속초시청 전 부서 직원이 접수업무 지원에 나서고 있으며 동 주민센터도 속초시 지원금 창구를 별도로 마련하는 등 모든 행정력을 투입하고 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접수는 내달 18일까지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정부와 속초시에서 지급하는 재난지원금이 착한소비로 이어져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활력을 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