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환경의 날을 맞아 그린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환경의 날을 맞아 그린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이마트]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이마트가 6월 5일 환경의 날을 앞두고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그린 장보기' 프로모션으로 친환경 소비 촉진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그린 장보기 행사는 고객에게 이마트 친환경 활동과 제품을 알리고 독려해 친환경 이마트 매장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28일부터 3주간 진행된다.

우선 신선·가공·세제·생활용품 등 ‘그린카드’와 연계돼 있는 친환경 인증제품들을 그린카드로 구매 시 에코머니 포인트 5배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에코머니란 그린카드로 인증 제품을 구매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친환경 활동에 그린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적립되는 포인트다.

적립된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으로 제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이마트에서는 신세계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이마트는 오는 28일부터 3주간 친환경 먹거리들과 친환경 가공·위생용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무농약 현미(3kg)는 기존 1만3980원에서 43% 저렴한 7980원에, 뿌리또 친환경 위생장갑(100매)는 30% 할인된 1660원에 구매 가능하다.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요거트 등 행사상품을 20% 할인 판매하고, 2개 구매 시 추가 30% 할인이 적용된다.

박승학 이마트 CSR담당은 “친환경 시대에 발 맞춰 이마트는 모바일 영수증 캠페인, 친환경 장바구니 캠페인, 롤 비닐 감축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친환경 매장 도입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