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LH하남사업본부에서 진행된 하암 미래형통합학교 추진 간담회 모습. [사진=하남시의회]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하남시의회 정병용·오지훈 의원(더불어민주당, 미사1동·미사2동)은 25일 LH하남사업본부를 방문해 하남시청,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하 교육지원청), LH 담당부서와 함께 미래형통합학교 추진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내용으로 미사지구 근린공원 내 학교용지 변경관련 협의 및 통합학교 추진관련 행정절차, LH 및 관련부서의 실무검토에 대한 의견조율 등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오지훈 의원은 "도서관, 문화체육시설 등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생활SOC 연계사업으로 하남시, 교육지원청이 추진하고 있다"며 "미사강변도시 내 오랜 현안문제인 과대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통합학교 설립에 관련기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정병용 의원은 "학교용지 변경 등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서 국토부 등 상급기관의 원활한 협조가 필수적이다"며 "하남시, 교육지원청, LH 의 관계기관 실무단을 추진해 지속적인 실무검토 및 사업추진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회의에 참석한 시청, 교육지원청, LH 담당부서는 미사강변도시 준공 시점이 도래하는 등 빠른 행정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을 공감하며 "학교설립 추진이 부지확보 단계에서 여러 제약으로 지연됐지만 하남시 내에 미래형통합학교가 설립될 수 있도록 실무단을 구성해 추진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