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논산시는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의 창(窓)이 돼 줄 시정신문을 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논산시]
충남 논산시는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의 창(窓)이 돼 줄 시정신문을 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논산시]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의 창(窓)이 돼 줄 시정신문을 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정보화 시대에 맞춰 시민들에게 유익한 시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발간을 결정했다.

또 인터넷과 모바일, SNS에 익숙하지 못한 기성세대를 위해 지면형식의 시정신문을 제작하기로 했다.

총 16면으로 구성된 타블로이드판 신문형식의 월간 시정소식지를 매월 1만부씩 발간하고 각 읍·면사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 등을 이용해 적극 배부·홍보할 예정이다.

시정신문은 시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시정소식과 유관기관 알림소식, 문화예술 향연소식, 의정소식, 전문가 칼럼, 시민참여 코너, 생활정보 등 폭 넓은 정보를 담고 있다.

시는 시정신문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행정자료부터 각종 행사와 소소한 내용을 전하고 주요사업 등에 대해서는 시민 의견을 받는 형식으로 쌍방향 소통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정신문이 시민들의 정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사회적 욕구를 대변하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