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지난 7일부터 2020학년도 1학기 온라인 특강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입학·학생처와 경희의료원이 협력해 제작한 이번 2020학년도 1학기 온라인 특강은 ‘코로나 바로 알기’ 와 ‘심신에너지 관리’ 그리고 ‘식물과 함께 감성지수를 높이는 힐링여행’ 이렇게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특강은 총 2차로 나눠 진행했다. 지난 7일에는 헬스경영연구원 원장인 이동환 교수의 '나의 심신 에너지를 관리하자' 특강과 경희의료원의 최혜숙 교수, 김영진 교수의 '코로나19 바로 알리기' 특강으로 시작됐다. 

최혜숙 교수와 김영진 교수의 코로나 19 바로 알기 특강에서는 코로나 19의 증상과 예방, 치료법, 주의점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궁금할만한 부분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뤄졌다.

2차로 제작된 강의영상은 원예교육심리상담센터 센터장인 김연선 교수의 힐링 강의와 경희의료원 백종우 교수의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마음건강 챙기기'로 이루어졌다. 해당 강의는 지난 14일 경희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송출을 시작했다. 코로나 19로 증폭될 수 있는 불안함과 우울감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상세히 전달했다.

입학·학생처는 ‘오프라인 대체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 수렴결과를 토대로 온라인 특강을 마련했으며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시청을 부탁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