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닭가슴살리얼바. [사진=세븐일레븐]
하림 닭가슴살리얼바. [사진=세븐일레븐]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세븐일레븐이 국산 닭고기 전문업체 하림과 함께 다이어트 간편식 ‘닭가슴살리얼바’를 단독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닭가슴살을 스팀방식으로 가공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스틱 형태로 손에 묻히지 않고 핫바처럼 간편하게 취식할 수 있다.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섭취 열량은 120kcal다. 가격은 1800원이다.

한편 본격적으로 기온이 올라가기 시작한 이달 들어 다이어트 간편식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1~23일 전월동기 대비 닭가슴살 176.5%, 샐러드 24.1% 매출이 증가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외부보다는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홈+트레이닝)’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1월 1일~5월 23일 주택 및 독신상권 다이어트 간편식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59.1%, 28.6% 증가했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신선식품팀 담당CMD는 “따뜻한 날씨와 얇아진 옷차림에 다이어트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번 상품은 취식의 간편함을 크게 높인 만큼 식단을 관리하는 젊은 소비자들 중심으로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