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지사와 경북도청 서울본부 직원들이 경북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경북도청 서울본부]
이철우(왼쪽 세번째) 경북지사와 경북도청 서울본부 직원들이 경북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경북도청 서울본부]

[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경상북도 서울본부(본부장 김외철)는 코로나19 사태로 움츠러든 경북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도정 및 경북문화관광 홍보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클린&안심 경북’ 캠페인을 통해 매주 금요일마다 대청소와 방역작업을 실시하는 등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경북도를 찾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시대에 감염 우려를 덜어줄 수 있는 특별한 관광경험을 제공하고자 “건강한 거리두기 경북 언택트 관광 23선”을 선정 발표한 바 있으며, 서울본부는 이와 연계하여 수도권 소재 경북전담여행사 10개소와 경북언택트 관광상품을 기획·홍보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북도가 선제적 관광홍보활동을 위해 준비중인 경북축제 지원 및 활성화 사업인 「경북 대표축제 품앗이 프로그램」, 대도시에서 경북으로 관광객 유치를 위한「만원으로 대구·경북 여행」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서울소재 경북 시·군 사무소, 서울역에 설치된 경북문화관광홍보관 및 다양한 SNS 마케팅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다.

또한,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23개 시·군 향우회 포함) 등을 통한 경북관광 명소 및 계절별 특화상품 등을 집중 홍보하여 수도권 출향인들의 경북 방문을 적극 독려 및 지원하고 있다.

광역 시·도 서울본부 가운데 최초로 관광마케팅 전문가(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를 파견받은 경상북도 서울본부는, 수도권 관광마케팅과 관광분야 예산확보, 관광 유관기관(타 시·도 관광조직 및 관광연구원 등)과의 협업사업 발굴·추진 등을 통해 도정 4대 목표 중 하나인 ‘세계로 열린 관광경북’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김외철 경상북도 서울본부장은 “경북문화관광 활성화가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지역경제 활성화의 시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 며 “앞으로도 경상북도 서울본부는 코로나19 이후 대두된 ‘언택트 사회’ 트렌드에 발맞추어 SNS 홍보 등을 집중 강화하고, 서울역에 설치된 경북문화관광 홍보관,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23개 시·군 향우회 포함), 지자체 서울본부 등을 통한 다각적인 경북관광 홍보와 수도권 직접 마케팅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것” 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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