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강원 평창군 봉평면사무소에서 지역 주민들이 정부가 지난 4월에 이어 더화이트호텔을 코로나19와 관련한 단기 체류 외국인 입국자 격리 임시생활시설로 지정하자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평창군]
21일 강원 평창군 봉평면사무소에서 지역 주민들이 정부가 지난 4월에 이어 더화이트호텔을 코로나19와 관련한 단기체류 외국인 입국자 격리 임시생활시설로 지정하자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평창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정부가 지난 4월에 이어 강원 평창군 봉평면의 한 호텔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단기체류 외국인을 격리하기로 하자 지역 주민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22일 평창군에 따르면 정부가 25일부터 7월 초까지 봉평면 더화이트호텔을 단기 체류 외국인들의 임시생활시설로 운영할 할 방침이다.

이 호텔은 지난달 1일부터 2주간 코로나19를 피해 국내로 들어온 이탈리아 교민 301명의 임시생활시설로 운영됐던 곳이다.

이에 지역 주민들은 즉각 반발했다.

봉평면 사회단체와 주민들은 21일 봉평면사무소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관광철을 앞두고 정부가 또다시 주민 동의 없이 외국인 입국자 임시생활시설로 지정한 것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달 이탈리아 교민과 유학생이 이 호텔에서 격리생활을 하는 동안 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급감해 펜션과 식당, 상가 등을 운영하는 주민들이 큰 타격을 받았다”며 “또다시 임시생활시설을 지정하는 것은 지역경제를 초토화하고 주민들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지역주민 130여명은 22일 오전 정부 세종청사 보건복지부 등을 항의 방문해 임시생활시설 지정 철회를 요구했다.

이들은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시설 입소 저지 투쟁에 나설 계획이다.

평창군도 관광 시즌에 주민들과 사전협의 없이 화이트호텔을 외국인 임시생활시설로 추가 지정한 것은 지역경제에 큰 타격을 주는 것으로 절대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담은 공문을 중앙부처에 발송했다.

단기체류 외국인 임시생활시설 운영에 필요한 정부 합동지원단 인력 40~50명은 23일 오후 2시까지 더화이트호텔에 집결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