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충북취재본부 김영원 기자] 충주시는 지난 22일 충주시청 3층 중앙탑회의실에서 지역기관 단체장, 소상공인․기업단체 대표, 민간단체장 등 지역 대표 22명이 모인 가운데 포스크코로나 경제 회복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경기 침체 위기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 역량을 결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고용축소와 소상공인 경영 악화에 따른 일자리 절벽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충주지역 고용 프로젝트 운영과 충주지역 기업 생산품 팔아주기 운동 등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대책 논의로 진행됐다.

아울러 충주지역 고용 대응 대책협의회 출범에 따른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충주지역 고용 프로젝트 사업은 지역전략 산업과 연계한 정부 일자리 공모 사업 참여를 위한 선제 대응 사업이다.

충주지역 기업 생산품 팔아주기 운동은 충주기업에서 생산된 소비재 물품 위주 생산품에 대하여 우리 기업 제품을 팔아주자는 운동이다.

공동선언문의 주요 내용은 △지역기업 생산품(소비제품) 팔아주기 운동 홍보ㆍ지원 △교통ㆍ운송ㆍ수송 산업 분야 등 지역특화 정부 일자리 공모 사업 공동 대응 △일자리사업 관련 기관 간 긴밀한 협력 체계 유지 △지 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노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시는 코로나19 피해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 조기 회복을 위해 분야별 긴급지원 정부 지원 사업 추진과 더불어 착한 임대료 운동, 소상공인 마스크 ․ 손 세정제 지원, 저소득 노인과 영세상인ㆍ기탁자가 함께하는 사랑의 도시락 사업 등 자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 근로자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무엇보다도 지역경제 조기 회복을 위해 지역사회의 관심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회의 개최와 공동선언문 채택을 통해 빠른 경제 회복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마중물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