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영덕군 스마트농촌 코디네이터 오프라인 2차 교육이 성호권역 다목적센터 교육장에서 20일 열렸다. 이날 2차교육은 스ㆍ농ㆍ코 교육생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 교육은 영덕군이 ‘2020년 시ㆍ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농촌특성화와 농촌활성화 개발사업의 중추를 담당할 지역내 현장활동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교육내용은 제1강으로 교육생 개인별 각자의 존재감을 만들고 포지셔닝 컨셉 개발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구축' 과 ‘나는 누구인가’를 주제로 스토리텔링 기법을 강의했다.

제2강은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위한 유튜브 영상제작 기법과 블로그 키워드 검색 방법 등 실전

노하우를 습득하고 교육생 각자가 만든 미브랜딩(me-branding) 영상물 제작실습 작품들을 카페에 공유했다.

제3강은 창의력, 기획력 향상을 위한 스킬과 브랜딩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방법, 등 3차교육에 대비한 사전 학습과제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팀별 공동 과제개발을 위한 토론 시간을 가졌다.

영덕군 관계자는 "2020년 영덕군 역량강화 사업과 농촌활성화 사업을 담당할 스.농.코 교육재개를 환영한다"며 "교육참가자들이 각 권역별 농촌 지역 실무현장에서 농촌체험프로그램 기획.운영 등 농촌활성화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충실한 교육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