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영천경찰서 협업 야광 지팡이 1,500개 전달
상태바
영천시·영천경찰서 협업 야광 지팡이 1,500개 전달
  • 정상현 기자
  • 승인 2020.05.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대구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1일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 공동 홍보를 위해 영천경찰서(서장 최준영) 김종호 경비교통과장 외 관계 공무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용품인 야광 반사지 부착 효도지팡이 600개를 영천경찰서에 전달했다.

「농기계 사고 다발지역 개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야광 반사지 부착 효도지팡이 배부는 보행용 지팡이에 반사테이프를 크게 붙여 야간 보행자의 시인성을 높이는 안전용품인 효도지팡이 배부로 도로주행 농기계를 비롯한 보행 중 교통사고에 노출되기 쉬운 고령자의 교통사고 예방 홍보 교육 시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 홍보물은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기계 순회수리 및 교육 시 900개, 영천경찰서에서는 복지관 및 노인정 이용 관내 어르신들에게 600개를 배부할 계획이다.

그 밖에 본 사업으로 농기계 안전교육과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위한 교재 제작 및 배부(1,000부), 도로주행 농기계(경운기 또는 트랙터) 안전장치인 등화장치(저속차량표시등) 230여 개 부착 지원 등이 하반기에 추진 될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농민 고령화와 농기계 사용 미숙 등으로 경북 농기계 사상자가 전국 상위를 차지하는 등 사고 대상이 대다수 노인인 경우가 많아, 본 사업을 계기로 그 심각성을 일깨우고 교통사고 예방 홍보물 배부 및 안전장치 지원 등을 통해 지역의 교통사고율을 낮추는 등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