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오리온이 최근 익산공장 여직원 사망 사건과 관련해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하며 고용노동부 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21일 밝혔다.

오리온은 입장문을 통해 “조사 결과에 따라 회사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다면 어떠한 책임도 감수할 것이며, 또한 문제가 된 임직원이 있다면 법과 규정에 따라 엄격하게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오리온은 경찰 조사 결과 고인의 자살 동기가 회사와는 직접적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안다고 주장했다.

오리온은 “극단적 선택의 동기는 회사 외 다른 데 있는 것으로 잠정 결론을 낸 상황이다”라고 강조했다.

지난 3월 오리온 익산 공장에서 근무하는 한 20대 여성이 직장 내 괴롭힘에 시달리다 유서를 남기고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남성 상급자의 성희롱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오리온은 성희롱 사건에 대해서도 조사 중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오리온은 “최근 유족의 문제 제기로 인지하게 됐으며 즉시 조사에 착수, 현재 조사 및 징계를 위한 절차가 진행되고 있으며 엄정하게 처리한 뒤 결과와 내용을 유족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오리온은 “이번 사건을 조사하며 공장 내 일부 경직된 조직 문화가 존재함을 발견했고, 향후 지속적 교육과 지도를 통해 개혁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을 더욱 철저히 준수하겠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