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전북현대, '승리의 DNA' 깨어났다
상태바
프로축구 전북현대, '승리의 DNA' 깨어났다
24일 전북현대vs대구FC... 3연승 이뤄 선두 우위
  • 김은태 기자
  • 승인 2020.05.2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축구 전북대 대구전 포스터. [사진=전북현대]
프로축구 전북대 대구전 포스터. [사진=전북현대]

[이뉴스투데이 전북취재본부 김은태 기자] 프로축구팀 전북현대가 '승리의 DNA'로 3연승에 도전한다.

전북현대는 오는 24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대구FC와 2020 K리그1 3라운드를 치른다.

지난 8일 개막전에 이어 부산 원정까지 모두 승리하며 2연승으로 산뜻한 출발을 알린 전북은 이날 경기에서도 반드시 승리해 3연승을 이루고 선두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겠다는 각오다.

전북은 대구와의 통산전적 23승 10무 8패로 크게 앞서 있으며 아직 리그 승리를 신고하지 못해 침체된 대구에 팀 분위기에서도 압도한다.

특히, 지난 부산과의 경기에서 18개의 슈팅을 쏟아 부으며 8개의 유효 슈팅을 기록한 전북은 2득점에 그쳤지만 골대를 두 번이나 맞히는 등 공격력이 살아나고 있어 이번 홈경기에서도 화끈한 공격 축구로 대구를 제압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경기는 팀 간의 대결 외에도 선수들 간의 맞대결에도 큰 관심이 쏠린다.

K리그 통산 득점 1, 2위인 이동국(225골)과 데얀(189골)의 득점 대결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지난해 MVP 경쟁을 펼쳤던 김보경과 세징야의 중원 싸움이 중요한 승부처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경기에서는 중계로 응원하는 팬들을 위해 경기장 내 메시지를 맞히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팬들로부터 받은 응원 영상을 경기 전 전광판으로 송출해 선수들에게 힘을 보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