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30여억 원을 들여 섬진강기차마을 옆에 356면(장애인 주차장 10면) 규모의 주차장을 새롭게 조성했다.

전남 곡성군이 섬진강기차마을 옆에 열린 주차장을 조성했다. [사진=곡성군청]
전남 곡성군이 섬진강기차마을 옆에 열린 주차장을 조성했다. [사진=곡성군청]

주차장 조성으로 기차마을 등 방문객들의 성수기 주차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에 조성한 주차장은 기차마을 공원 밖에 있기 때문에 뚝방마켓 및 전통시장 방문객은 물론 일반 차량도 주차할 수 있다.

이번 주차장 조성과 함께 곡성군은 기존에 기차마을 내부 주차장 일부를 장미공원으로 조성해 장미공원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곡성군은 현재 생태탐방로, 기차플래폼, 충의공원 일대 동화정원조성사업 등 섬진강기차마을을 중심으로 관광 인프라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문화관광자원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사업비 중 일부로 주차장을 조성하게 됐다"라며 "이 주차장이 현재 추진 중인 섬진기차마을 연계 관광인프라 구축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