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총궐기대회
원주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총궐기대회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강원도가 횡성군 횡성읍 묵계리 탄약고 부지에 이모빌리티 기업지원센터 건립을 추진하면서 해당 부지를 군에 요구하자 지역사회 단체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횡성군각급단체협의회는 19일 성명서를 통해 “지원센터 구축사업을 횡성군에 유치하는 것은 환영하나 강원도는 대상 부지를 도유지인 둔내면 축산기술연구소 일원이나 제3의 장소로 변경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묵계리 탄약고 부지는 군민혈세 320억원이 투입돼 확보한 군유지로 지역사회 경제적 이익 창출과 고용 효과가 뛰어난 사업을 유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직 원주상수원 보호구역 해제 실마리가 요원한 상황에서 해제 촉구의 주된 명분마저 경제·고용효과가 극미한 사업 유치로 사라져버리게 돼 보호구역 해제에도 악재가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횡성 이모빌리티 지원센터는 2022년까지 3년간 국비 240억원을 포함한 총 450억원을 들여 초소형 전기자동차 시험‧인증 지원센터를 건립하는 것으로 강원도가 지난달 2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공모 신청했다.

한편 강원도는 20일 오후 횡성주민을 대상으로 ‘횡성 이모빌리티 지원센터 구축사업’ 공청회를 열고 최 지사가 직접 사업 취지를 설명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