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 "코로나19 이후, 미래 변화에 대비해야!"
상태바
이춘희 시장, "코로나19 이후, 미래 변화에 대비해야!"
19일 세종시-국책연구기관 정책간담회 참석...포스트코로나 시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필요를 강조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0.05.1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국책기관과의 정책간담회에 참석한 이춘희 세종시장.
19일 국책기관과의 정책간담회에 참석한 이춘희 세종시장.(사진=세종시)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전 세계를 뒤흔든 코로나19 이후 미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연구인력과 경험이 풍부한 국책연구기관과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은 19일 국책기관과의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세종시와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성경륭) 및 국책연구기관장,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이 한 자리에 모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위해 마련됐다.

국책연구단지 대회의실에서 가진 간담화에는 이춘희 시장을 비롯해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과 소관 16개 국책연구기관장, 홍성국‧강준현 세종시 국회의원 당선인 등이 함께 했다.

19일 열린 세종시-국책기관 간의 정책간담회 모습(사진=세종시)
19일 열린 세종시-국책기관 간의 정책간담회 모습(사진=세종시)

조황희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과 유종일 KDI국제정책대학원장은 각각 '코로나19' 정부대응 현황과 과제를 담은 ‘코리아 리포트(Korea Report)’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과 대응전략을 위한 ‘포스트 코로나로 가는 길’을 발표했으며, 권호열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를 넘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정부 주도의 일자리 창출 대책인 ‘뉴딜(New Deal)’을 소개했다.

이어, 문정호 국토연구원 부원장이 정부 2단계 균형발전 전략에 대한 추진배경과 주요과제 등에 대한 설명과 발표자와 홍성국·강준현 당선인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토론이 진행됐으며, 이후에는 조치원 전통시장으로 자리를 옮겨 지역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한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