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최태희 기자] ‘2020 전국 소상공인 대회 및 기능경진대회’의 창원 유치가 성사됐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상공인 행사인 이번 대회를 경상남도와 공동으로 노력한 끝에 창원시가 2020년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개최가 확정된 이번 대회는 10월 30일부터 31일일까지 이틀 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소상공인 대회 수상자, 기능경진대회 경연자와 문화행사 참석자 등 6000여명이 행사에 참여할 전망이다.

시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 준비 기간 동안 전국 소상공인대회의 분위기 확산 및 관람객 유치를 위한 옥외전광판, 현수막 및 대중매체 등을 통한 전방위적 홍보 지원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전국 최대 가을축제인 ‘제20회 마산 국화축제’와도 연계 추진하여 이번 대회를 통해 창원시의 위상 제고 및 시민의 자긍심 향상뿐 아니라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소상공인의 날(11월 5일)을 기념하는 전국 소상공인대회가 올해 경남 창원에서 개최하게 돼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기쁜 소식이 됐길 바란다”며 “경남도와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해 소상공인들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경제 활력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9일부터 7월 17일까지 소상공인 사기진작과 성과확산을 위해 수여하는 ▲모범 소상공인 ▲소상공인 육성공로자 ▲지원우수단체 등 3분야에 대한 포상 신청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포상은 10월 30일 창원에서 개최하는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수여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