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지적(地籍)행정 역량을 소상공인, 기업 등에 맞춤형 적극행정으로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대전시]
대전시는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지적(地籍)행정 역량을 소상공인, 기업 등에 맞춤형 적극행정으로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대전시]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대전시는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지적(地籍)행정 역량을 소상공인, 기업 등에 맞춤형 적극행정으로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전시는 시내 소상공인·기업 등이 사업과 관련해 신청한 지적·측량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해 주기 위해 시·자치구·한국국토정보공사와 협업을 통한 민원처리 전담 담당자 지정, 처리기간 단축, 휴무일 지적측량·집중처리의 날 운영 등 적극적 지적행정을 펼치기로 했다.

주요 지원내용은 소상공인·기업 등의 지적측량(공부정리)건에 대해서는 우선 처리가 가능하도록 전담자 지정 운영, 처리기간을 법정처리 기한보다 최대 1~3일 단축해 처리한다.

민원처리 과정에서 궁금한 사항은 부동산관련 자료를 활용해 즉시 제공하고 해결이 어려운 사항은 관련부서와 협의해 수요자 맞춤으로 핵심내용·다양한 분석정보를 제공한다.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소상공인·기업 등이 원하는 경우 휴무일에도 지적측량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매주 목요일을 측량민원 집중처리의 날로 지정해 운영한다.

주요지원 내용 중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청 토지정보과(042-270-6481) 또는 토지소재지가 있는 자치구 지적업무 관련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류택열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은 “코로나19 관련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기업 등에 맞춤형 지적측량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지적(地籍)행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