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그랜드코리아레저]
[사진=그랜드코리아레저]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국민과 함께하는 ‘2020 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18일부터 6월 26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한다.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국민 아이디어 발굴, GKL 기업 특성과 여건에 부합하는 혁신 아이디어 발굴 등 국민의 참여·협력의 확대를 적극 이끌어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고자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관광산업 활성화 △사회적 가치 구현 △동반성장 상생 발전 △혁신성장 수요창출 등 4개 분야다. 대한민국 국민(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실현가능성, 혁신성, 지속성, 목적성 등을 평가한다.

7월 중 1, 2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1건, 장려상 3건 등 총 5건을 선정하고,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2차 심사자로는 외부 시민참여혁신단이 참여해 국민 눈높이에서 평가할 계획이다.

유태열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 극복과 조직의 지속적 혁신을 위한 훌륭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GKL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