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농가 돕기 프로젝트 2탄으로 무안 햇양파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전남 무안군과 제휴를 맺고 지역 양파 농가에서 생산된 양파를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을 통해 판매한다.

준비한 상품은 ‘무안 햇양파1kg(2100원)’, ‘무안 햇양파 2.5kg(5100원)’ 2종으로 시중가 대비 20% 가량 저렴하다.

세븐일레븐은 지역 농산물 판매를 보다 활성화하고 체계화하기 위해 세븐앱 내 전용 메뉴 ‘세븐팜’을 신설했다. 

모바일앱에 접속한 후 ‘예약주문’ 메뉴 ‘세븐팜’ 코너에서 무안 햇양파를 예약 주문하고 수령 희망 점포와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주문 상품이 해당 점포에 도착하면 고객에게 상품 교환권 메시지가 발송되며, 이후 점포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지역 농산물 기획전을 향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농가를 지원하고, 중장기적으로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지연 세븐일레븐 신선식품팀 담당MD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한 특별 기획전이 소비자 공감을 얻으면서 깐마늘에 이어 무안 햇양파까지 자신있게 선보일 수 있는 동력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지역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소개해 편의점과 농가의 상생 프로세스를 정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